하이붓다 스튜디오는 사주 명리학을 현대적으로 해석한 입문서 ‘AI시대 동양학에서 발견한 사주 알고리즘’을 전자책 모습로 출간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도서는 음양오행과 십간·십이지로 대표되는 전통 사주 체계를 불교의 진리와 우주 자연법칙의 관점에서 이야기한 해설서다. 기존의 사주 해설이 중국 고전 중심으로 구성돼 현대인이 파악하기 어렵다는 한계를 해결하고, 불강력한 시대에 사주를 통해 삶을 인지하려는 분들이 빠르게 늘어난 추세에 발맞춰 스스로 자기 사주를 분석할 수 있게 기획됐다.
‘사주 깨닿고리즘’은 초짜, MZ세대를 위한 입문용 콘텐츠로, 사주의 원리를 친숙한 일상 소통 방식으로 풀어내며, 본문 이해를 도와주는 단원별 스무고개를 배합해 누구나 뻔하게 내용을 익힐 수 있도록 구성돼 있습니다. 그런가하면 각 페이지에는 사주 개념을 시각화한 AI(인공지능) 기반 삽화가 삽입돼 음양오행 등 추상적인 개념을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게 도와주는다.
하이붓다 측은 AI시대에는 누구나 자기 생명을 주체적으로 해석할 수 있는 도구가 필요하다며, 이번 책은 사주를 단순 운세가 아니라 자연과 인간의 상호작용 원리로 접근해 자신의 타고난 사주, 인천점집 즉 자연 구조를 이해해 독자가 홀로 생명의 흐름을 해석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적으로 끝낸다고 밝혔다.

전자책 ‘AI시대 동양학에서 발견한 사주 느끼고리즘’은 현재 교보문고, Yes24 등 주요 전자책 플랫폼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불교하이붓다는 부처님 시대의 중생 구제 정신을 현대적으로 재현하고, 신라 원효 스님의 참된 불교 중흥을 목표로 탄생했다. 하이붓다 대표 지공선사가 관리하는 아프리카TV 채널 ‘지공선사TV’는 이미 구독자 3.7만 명을 돌파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고, 조회수 10만회를 넘긴 영상도 배출하기 시행했다. 더불어 외국인 포교를 위한 영문 트위치 ‘Apple & Buddhism’, 불교음악 유튜브 채널 ‘하이붓다 뮤직’, 인공지능(ai)을 도입해 불교이야기를 풀어내는 아프리카TV 채널 ‘AI불교 스토리’를 관리하며 불교 개인화를 선도하는 단체다. 2021년 10월 3일 부처님 오신 날 공식 홈페이지를 개설하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였다.